반포한강공원~올림픽대로 통과 도로 10일 개통

기사입력 2016-08-08 16:13:33


서울시는 반포한강공원(세빛섬) 잠수교 남단∼올림픽대로를 바로 연결하는 통과도로 공사가 마무리되어 오는 8월 10일(수)부터 일반 시민에게 개방한다고 8일 밝혔다.

반포한강공원(세빛섬) 잠수교 남단∼올림픽대로를 연결하는 통과도로 준공으로 주변 도로 이용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고 빠르게 한강을 찾을 수 있게 됐다.

그동안 반포한강공원 잠수교 남단은 반포공원(세빛섬)을 이용하거나 올림픽대로, 서초, 용산을 경유하는 차량이 한 개 차로를 이용하여 극심한 교통 혼잡을 야기, 시민들이 이용 불편을 겪었다.

신설되는 통과도로는 ▲반포한강공원 주변 도로 정체 발생과 ▲한강공원 주차장 이용객의 주차불편 개선 등 이용 시민들에게 최대한 편의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계획·시공했다.

이번 이원화 교통개선사업으로 잠수교 남단에서 올림픽대로 김포 방향으로 이동하는 차량과 올림픽대로에서 서초·용산 방향으로 이동하는 차량이 세빛섬 앞 주차장을 경유하면서 발생하는 한강공원 주차 차량과 뒤엉킴으로 인한 교통 혼잡을 해소하고 원활한 교통흐름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반포한강공원 교통개선사업은 총예산 11억을 투입하여 폭 4m, 길이 1.1km 도로를 신설하고 회전교차로를 확대·개선하여 공사를 완료했다.

도로 개통 이후에는 올림픽대로로 진입하는 차량은 회전교차로를 이용하여 잠수교 상류 측에 개설된 신설 차로를 이용하면 되고 서초, 용산 방향으로 진·출입하는 차량은 잠수교 하류 측에 개설된 통과도로를 이용하면 된다.

황보연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장은 "이번에 설치된 통과도로로 공원 이용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는 것은 물론 원활한 교통흐름이 형성되어 시민들이 한강에 빠르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많은 시민들이 한강공원을 보다 편리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 교통시설을 지속적으로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이종수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회사소개 광고센터 제휴문의 고객센터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온라인 부동산광고 자율규약 원격지원

(주)산업마케팅

(08217) 서울 구로구 경인로 53길 15, 업무A동 7층 (구로동, 중앙유통단지)

대표자 : 김영환사업자등록번호 : 113-81-39299 사업자정보 확인 >

통신판매업신고 : 서울구로-0421

고객센터 1588-0914

팩스 : 02-2616-6005

이메일 : land@daara.co.kr

운영시간 : 평일 09:00 ~ 18:00 (주말/공휴일 휴무)

대통령표창